본문 바로가기

iPhone Life

오늘 새로 나온 SKT 요금제 -T플랜-

<2018년 7월 18일 새로이 나온 'T플랜 요금제'>


<2015년 5월 출시한 '밴드데이터 요금제'>




오늘(2018년 7월 18일) SK텔레콤 에서 새로운 요금제가 나왔습니다.

기존 '밴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했던 저희 가족의 요금과 새로 나온 'T플랜 요금제'로 바꿨을 때의 사용 요금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iCloud 가족 공유 앨범'에 올려둔 걸 그대로 가져와 보았습니다..

실명과 아버지 어머니가 아닌 엄마 아빠로 표기 했네요. ^^;; >


확실히 가족 토탈 요금이 17,392원 저렴해진 걸로 계산되어집니다. 저만 9,833원 추가 지출하게 되었네요.




-요금제를 변경으로 인한 변화-


기존 밴드데이터 사용시 : 평소 부모님 데이터가 부족한게 없는지, 티월드 앱에서(부모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확인을 하며 데이터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채워 드렸습니다.


티플랜 요금제 사용시 : 요금제는 저만 패밀리 요금제로 가입하면 가족끼리 나눠서 쓸 수 있는 데이터는 20GB가 되어 기존 밴드데이터 퍼팩트인 기본 데이터양인 11GB보다 2배정도나 많고, 자동으로 이루어지기에 일일이 부모님의 현 데이터 사용량을 확인하며 채워 둘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티플랜 요금제 필요 없는 유저는?-


티플랜 요금제 단점 : '티플랜 미디엄 4GB 50,000' 다음으로 많은 데이터를 쓸수 있는 T플랜 요금제는 '티플랜 라지 100GB 69,000'로 가격이 껑충 뜁니다.


이것으로 '월 4GB 초과 사용 약 70GB 이하에서의 무제한' 구간의 개인사용자인..


밴드 데이터 6.5G 56,100원

밴드 데이터 퍼펙트 (11GB -> 소진 후, 매일2GB 속도 제한X -> 소진 후, 속도 제한O) 65,890원


위 요금제를 사용하던 사람에겐 비싼 요금제가 됩니다.


저 개인에게도 요금이 1만원 가깝게 올랐으니 개인으로 보면 더 비싸지니 좋지 않습니다.




-티플랜 요금제는 ?-


가족이 SK로 사용하고 있다면!

가족 total 요금이 더 저렴해지게 될 확률이 높은 요금 방식이다.


(개인적으로 SK텔레콤 덕분에 부모님께 조금이나마 '효도?'가 되는 과금 방식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ps. 혹시 이 글을 보시는 분 중, 선택약정할인20% 받고 계신분이 아직 계신가요? 현재 선택약정할인을 가입하면 25% 입니다만, 20%에서 25%로 할인율이 변경되자 마자 당시에는 20% 약정인 유저는 약정한 기간을(1년 또는 2년) 모두 채우고 나서야 5% 더 할인율이 늘어난 25%로 재약정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블로거 추정: 사용자의 항의?!로 인해) 약정기간을 모두 채우기 전인 사람도 25% 재약정이 가능합니다.


저 또한 오늘 114 sk 상담사님과 전화 통화 중 알게된 사실이며,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제 요금을 보시고 

'20% 할인 적용 중 이신데, 25%로 바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 도움 필요하신가요?'

라고 물어 봐 주신 'SK텔레콤 김현희 상담사'님께 고마움을 표합니다. 


(필자가 SK를 10년 째 사용하고 있는 이유도 114 상담원의 서비스에 반해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