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hone Life

iPhone6 활용 - 1. iPhone6 사진 및 카메라 옵션의 FPS 란?

오랫만에 찾아 뵙습니다.


이 블로그의 주인장인 저는 그동안 7년간 살았던 집을 나오게 되었던 이사문제 그리고 이사하고 나니 개학하여 풀타임으로 짠 학업 시간표 그리고 교통사고 까지 겹쳐 이곳에 글을 남길 기회가 없었습니다.


사정은 이러하며 현재 건강을 되찾았고, 목발집고 다니며 사용하다 자꾸 떨어트리게 되어 하나하나 문제가 생기던 아이폰5를 뒤로 하고 이번에 새로나온 아이폰(iPhone6)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5 구입당시 화이트를 예약했다가 실제로 보고 실망해서 예약 취소후 검정색을 구입하였던 경험이 있어..

이번에도 예약하지 않고 출시 당일날 매장에서 제품을 실제로 본뒤에 현장 예약 후 약 일주일을 기다려서 구입하였습니다.


이번에도 검정이 첫인상이 더 이쁘다는 느낌이여서 검정을 예약했지만, 몇일뒤에 다시 보니 골드가 가장 예뻐서 골드로 예약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쨋든 서론은 이렇게 마치고.. 






카메라 FPS 란?

: 비디오영상 용어 로서 Frames Per Second 라는 뜻 입니다. 즉 초당 찍히는 프레임 수를 말하는 것입니다. 1초당 몇장의 화면을 보여줄 것인가 라고 이해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 까지 이해했다면 당연히 FPS 가 높으면 높을 수록 화면이 움직이는 게 부드럽게 움직일 것 이며, 당연히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기존 FPS의 설정값은 30 이였으며 아이폰6 부터 그 두배인 60으로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선택 옵션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위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으로 가는 방법은


홈 화면에 있는 '설정' -> '사진 및 카메라' ->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하면 '60FPS로 비디오 녹화'란 메뉴가 나타남


입니다.


기본 값은 비활성화 되어있기에 보다 높은 비디오 품질을 촬영하고 싶다면 저처럼 체크 해주시길 바람니다.

물론 동영상 촬영시 용량은 2배정도 늘어나니 주의해주시고요.


그럼 짧은 비교 영상 올리겠습니다.

모바일 또는 저화질로 감상시 30fps 촬영분과 60fps 촬영분이 비교가 안될수가 있으니..

정확한 품질 차이를 알기 위해선 컴퓨터에서(혹은 모바일에서 가능하다면) 1080p 화질 체크 후 봐주시길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