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nes Life

iTunes Life - 6. 아이튠즈11 의 백미 '올리기 목록'

iTunes11에서는 '올리기 목록'이라는 재생 목록관리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위 화면이 올리기 목록화면 입니다. 

일단 Armin van Buuren의 Imagine 앨범 수록곡이 밑에 '돌아가기' 목록에 쫙 있죠? 

그것은 제가 Armin van Buuren의 Imagine 앨범듣기를 하던 중이였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여기서 Zocalo란 곡이 올리기 목록 젤 위에 있습니다. 바로 다음 나올 곡을 의미하며 그아래곡 또한 그바로 다음곡을 의미합니다..

즉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는 재생 순서라는 것이죠.

 이것을 어떻게 잘사용해볼수가 있냐하면.



iTunes11에서 어떤 곡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면 저런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다음 재생' 이란 것을 클릭하면 지금 나오는 곡 바로 다음곡으로 올리기 목록 최상단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올리기 목록에 추가'를 누룰 경우 올리기 목록에서 최 하단으로 갑니다.

하지만 돌아가기 목록보다는 상단이지요..


즉 내가 올리기 목록에 올려둔 목록이 모두 재생이 되어야 기존에 듣고 있던 돌아가기에 있는 곡들이 재생이 됩니다.


굉장히 반가운 기능이죠.


사실 앨범을 처음부터 끝까지 듣고 있다가.. '누군가가 이곡 한번 들어봐~' 하고 추천 해줄때 



기존 iTunes10에서는 

1.지금 듣고 있는 곡을 끝까지 듣지 않고 추천곡을 클릭해 듣거나, 듣고 있는 곡이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추천받은 곡을 클릭해 듣습니다. 

2.곡감상이 끝나면 다시 내가 듣던 음악 앨범을 찾습니다.

3.아까 듣던앨범을 더블클릭 해주어 이어 듣습니다.

(하지만 주로 귀차니즘?에 의해 혹은 내가 좀전에 머듣고 있던건지 잠시 이지버리기도 하며 다른 앨범 듣거나 아예 음악감상이 중단되기도 합니다.)


음악감상중 음악을 추천 받는 경우 이게 기존에 감상중이던 음악감상에 집중도를 상당히 방해 하는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인해 iTunes11에서는

1.추천 받은 곡을 '다음재생'목록에 추가 시켜둡니다. 

2.기존에 듣고 있던 음악 한곡이 끝나면 바로 추천 음악이 자동으로 나와 이어 감상합니다.

3.자동으로 다시 기존에 듣고 있던 음악앨범이 나오기에 연이어 음악감상에 집중이 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멈추지 않는 음악감상이 이루어집니다. 이기능은 iTunes로 음악을 플레이 하는 Cafe나 음식점등에서 매우 환영받을만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쨋든 이 기능이 이번 iTunes11의 최고에 기능인듯 하네요.


사실 카페나 음식점에서 iOS 기기를 가진 손님들이 Remote란 App을 통해 가계 컴퓨터에 있는 곡중 듣고 싶은 곡을 찾아 신청해 자동으로 다음곡으로 나오게 하는 기능이 있긴 했었습니다(투표기능도 있어 추천한 손님이 많은곡이 우선적으로 나오게 되는 기능도 가진 매우 놀라운 기능이지요)만.. 이 기능을 아는 사람도 흔치않은것 같고 이것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가계는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가계 가운데에 iMac으로 iTunes를 켜두고 음악을 트는 모습을 보여주는 가계는 보았지만요.


그럼 iTunes Life 를 즐겨주세요~




-추가내용-

컴퓨터를 껏다 켜도 이 마저 듣지 못한 재생목록이 그대로 살아있군요.

자고 일어나서도 iTunes Life가 이어진다니 너무나 매력적인 기능입니다.